MY MENU

갤러리

여기는 한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자유와 평등을

추구할 수 있도록 자긍심과 활력을 북돋아주는 재태국 한인회입니다.

Home 한인회 소식 갤러리

갤러리

제목
법원행정처 사법 등기국 가족관계등록과 담당자 한인회 방문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
2018-01-03
첨부파일0
조회수
1104
내용




지난 1124일 대법원 법원행정처 사법등기국 가족관계등록과 안병준 사무관 이하 4명이 한인회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재외 국민들의 가족관계 등록과 관련한 민원을 청취하고 향후 가족관계 등록과 관련하여 개선될 사항 및 재태 교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함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에서 안병준 사무관은 요즘 재외국민들 중 다문화가정이 급증하고 있고 이들의 서류 준비 및 행정절차의 복잡함 때문에 민원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보다 간편하게 서류 증빙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강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201611월부터 새롭게 신설된 가족관계등록과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교민들에게 널리 홍보를 요청하였다. 새롭게 신설된 이 홈페이지에서는 재외국민 가족관계 등록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리뉴얼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는 서비스 되고 있지 않지만 향후 홈페이지에서 직접 서류를 받아 온라인으로 서류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안내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을 요청하였다. 이외에도 서류 준비 중 어려운 법률 용어들을 쉬운 단어로 바꾸는 작업과 서류 내 영문 표기 등을 추진 등 여러 부수적인 사항에 대한 개선도 이루지고 있다고 안내하였다.


이날 회의는 오후 4시부터 총 2시간여 동안 진행되었고, 한인회에서는 임부순 한인회장 및 임원진 3명이 참석하였다.






# 법원행정처 재외국민 가족관계등록 사무소 홈페이지 : http://kfamily.scourt.go.kr



댓글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