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자유게시판

여기는 한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자유와 평등을

추구할 수 있도록 자긍심과 활력을 북돋아주는 재태국 한인회입니다.

Home 정보/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태국 현지 민원서류(범죄경력증명서)도 한국에서 가능하네요~
작성자
임정환
작성일
2020-03-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44
내용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가 있어서 교민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요즘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가 많이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태국 또한 최근 확진자가 늘면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 했죠!
그러면서 모든 외국인들에 대해 입국 금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ㅜㅜ 저 또한 태국 교민으로서 무척 마음이 아픕니다.

저는 재외동포 신분으로 F4비자를 발급 받아 얼마전 한국에 취업을 위해 들어왔습니다. 물론 코로나 사태가 이렇게까지 확산 되기 전에요. 한국에 있는 외국계 기업에 취업 서류를 넣는 과정에서 해당 기업에서는 6개월 이상 체류 국가의 현지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아 제출하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 태국 시민권자이다 보니 태국으로 가서 직접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최근 코로나 확산 사태로
한국은 물론 태국의 입출국이 사실성 어려워졌습니다. 오도 가도 못하는 난감한 상황에 제출 시일은 다가오고~ ㅠ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터넷 폭풍 검색과 아는 지인들을 동원해 한국에서도 직접 가지 않고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냈습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이라는 전세계 해외 민원서류를 대행 해주는 곳입니다.
온라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배달의민원'을 통해 클릭 몇 번이면 신청이 완료 되더군요~ 제가 알기론 해외 서류를 다른 나라에 제출 하려면 공증과 해당 대사관 인증 등 다소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가능한데... 말그대로 원스톱으로 처리가 되니 신기 하고 기뻤습니다. 심지어 공인인증서와 컴퓨터, 프린터가 없어도 발급이 이루어지고, 안전하고 빠르게 제가 있는 한국 숙소까지 배송도 잘 도착 했습니다.

덕분에 저는 해당 기업에 잘 제출 했고 이젠 합격자 발표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디~

참, 배달의민원에서는 유학, 이민, 비자, 취업, 국제결혼 등 다양한 분야에 필요한 전세계 민원서류를 한국에서 해외, 해외에서 해외, 해외에서 한국으로 다중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니 요즘 처럼 어려운 시국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정보 공유해 드립니다.

사이트도 혹시 궁금해 하실까봐 남겨드리겠습니다.
www.allminwon.com


0
0

댓글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